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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 이용약관 동의

제 1 조(목적)본 약관은 (유)에이치비플러스코리아(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몰 : 회사가 이용자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웹 사이트와 그 시스템을 기초로 한 제휴사이트를 통칭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운영주체인 사업자의 의미를 겸하기도 합니다.
② 이용자 : 몰에 접속하거나 방문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이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약국을 개설한 대표약사로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구분이 되며 다음과 같습니다.

- 휴베이스회원 : 몰에서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재화 및 용역의 구매가 가능한 회원을 말합니다.
- 준회원 : 몰에서 제공하는 제한된 정보와 서비스의 이용이 가능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구매를 할 수 없는 회원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 :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회원번호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몰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 (password)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 숫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운영자 : 몰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⑧ 공급업체 : 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인 회사를 말합니다.
⑨ 포인트 : 포인트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필요한 것으로 회원에게 부여되거나 회원본인이 충전하여 사용하는 멤버쉽 포인트입니다.

2. 제 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본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서비스 종류 및 법적 한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전자상거래 시스템 개발 및 운영서비스
② 구매관련 지원 서비스
③ 기타 전자상거래관련 서비스

2.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의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개발, 제공합니다. 회원과 공급업체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공급업체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과 공급업체 상호간의 자유로운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의 어떠한 행위도 공급업체 또는 회원을 대리하는 행위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몰을 통하여 이뤄지는 이용자간의 판매 및 구매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제 4 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본 약관은 회사와 이용자간에 성립되는 몰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 약정서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 (이하 " 특별약관 " 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몰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 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5. 몰이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의 효력은 약관개정일로부터 발효되며,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이 정지됩니다.

6.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 (이하 " 이용계약 " 이라고 합니다.)은 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신청의 방법은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 중 회원가입란을 이용합니다. 회원 가입은 제시된 각각의 항목 (실명가입, ID 등의 필수항목)을 채우고,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됩니다.

3. 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내용과 본 약관이 이용계약의 일부가 됨을 동의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②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자가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⑤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7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이용자는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운영자를 통하여 관련 사항을 수정하고,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등 관련 서류를 회사로 송부하셔야 합니다. 단, 이름, ID, 주민등록번호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각종 손해는 당해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몰은 제휴카드, 구매카드 등 결제에 관련된 회원정보는 회원을 대리하여 결제수단으로서의 목적에 한해 해당 금융기관 또는 금융기관을 대리하는 회사(VAN사 등)에 제공하며, 해당 금융기관으로부터 그 결과를 제공 받습니다.

4. 회사는 몰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공개된 정보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정보를 몰 서비스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에서 정보의 공개를 요구하거나 법령에 의하여 정보의 제공이 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 제한)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몰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회원구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 구매대금의 결제가 지연되거나 신용카드, 구매카드 등의 대금연체, 한도초과, 도난분실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결제가 되지 않거나 그런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몰에 등재된 상품 또는 용역의 가격을 제 3자에게 노출 또는 제공한 경우
③ 최근 2개월 이상 몰을 통하여 상품 구매가 없는 경우
④ 몰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여타의 인터넷 전자상거래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경우


제 9 조(이용계약의 종료)

1. 이용계약은 회원 또는 회사의 해지에 의하여 즉시 종료됩니다.

2. 회원의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5일 전에 미승인된 모든 주문을 철회 또는 취소해야 합니다. 단, 승인된 주문 건들은 취소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취소 또는 철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합니다. 회원의 의사로 해지를 한 전 회원이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어 회사가 이용을 승낙한 이후에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3. 회사의 해지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② 회사가 제공하는 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③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보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 종료됩니다. 회사의 판단으로 이용계약이 해지 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판단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포인트, 무료배송쿠폰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계약의 종료로 인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상품구매)

1. 주문방식

몰에 상품을 주문하는 방식은 인터넷 등 전자주문시스템을 통한 구매를 원칙으로 합니다.

2. 대금결제

① 상품 또는 서비스 구입 대금 결제는 신용카드, 예치금, 포인트 또는 기타 몰이 인정하는 결제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이 인정하는 금융회사의 신용카드 (또는 구매카드), 가상계좌 등으로 결제하는 경우에 회원의 구매대금 결제 목적에 한하여 몰은 회원의 결제 정보를 공유하고, 국가에서 인정하는 VAN(부가가치통신망)사 또는 해당 금융회사에 제공하며 회원을 대리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배송

① 당일 오후 2시 까지 주문한 상품은 익일 중으로 배송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연휴 등의 사유로 인하여 주문량이 폭주하거나 공급업체 또는 물류업체의 단순 실수로 인한 오배송의 경우에는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품절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배송이 순연될 수 있습니다.
② 공급업체 및 물류업체의 영업일 기준으로 D+3 일 이내에 배송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원은 공급업체 또는 물류업체에게 D+4 일부터 지연 1 일당 상품가액의 1% 범위 내에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공휴일 등으로 인한 배송회사의 휴무나 기상이변 천재지변, 도로 상황의 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한 배송지연의 경우에는 상기 2 항의 적용을 받지 아니합니다.
④ 배송상의 문제로 발생한 회원의 물질적·정신적 피해의 책임은 전적으로 책임의 소재를 발생시킨 배송업체와 공급업체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필요한 공급업체 정보제공 및 원활한 문제해결을 중재합니다.

4. 반품 및 교품

①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 17 에 의해 구매한 상품을 배송 받은 후 20 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등은 반품 또는 교품을 요청할 수 없으며,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 또는 교품의 경우는 회원이 왕복 배송비 및 필요한 경비를 부담해야 합니다.
② 반품이나 교품의 귀책사유가 배송업체나 공급업체에게 있는 경우, 공급업체는 회원에게 반품 또는 교품을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 경우 왕복 배송비 및 기타 필요 경비는 공급업체가 부담합니다.
③ 관계당국의 회수·폐기 명령에 의한 반품의 경우, 반품에 소요되는 택배비용은 공급업체가 부담하며, 보험약가의 인하로 발생하는 반품의 택배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생물학적제제, 관리대상 의약품, 불법 위조/복제품이 유통되는 의약품, 기타 공급업체가 반품 불가를 특별히 정하여 판매하는 상품 등의 경우는 반품이 불가합 니다.
⑤ 제 ①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구매 후 6 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 및 교품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이 경우에도 일부 특정 상품에 대해서는 반품이 제한되거나 공급가격에 비해 할인된 가격으로 반품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⑥ 제 ① 항에 의거하여 반품을 하는 경우, 공급업체는 반품상품 수령시 반품완료 처리하고, 회원에게 해당금액을 적립금으로 적립합니다
⑦ 구매한 상품의 재고관리 및 유효기간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대량 구매에 의한 재고 누적 또는 판매부진에 따른 유효기간 임박·경과로 인하여 발생하는 반품에 대하여 공급업체는 그 반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5. 세금계산서

① 회원이 몰을 통하여 재화 또는 서비스를 구매한 경우 회원은 매입세금계산서를 받을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에게 발행되는 세금계산서는 전자적인 방식에 의한 발행(전자세금계산서)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은 공급업체에서 제공하는 세금계산서를 전송 받아야 합니다.
③ 세금계산서의 중복 발행을 피하기 위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 공급업체는 회원에게 우편으로 별도의 세금계산서를 우송하지 않습니다.
④ 우편에 의한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는 회원은 회사로 별도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요청일 이후의 세금계산서는 서신우편을 통하여 우송됩니다.


제 12 조(마일리지 발생 및 준칙)

1. 회원이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 상품별로 일정비율의 예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마일리지는 카드이용에 따라 카드사에서 적립하는 카드사 마일리지와 공급업체가 특정 상품 반품시 적립하는 예치금로 구분됩니다.

3. 카드사에서 적립하는 마일리지는 카드사 마일리지 정책에 따르며, 예치금은 정상반품액에 대해서만 해당 금액이 적립됩니다.

4. 카드사 마일리지의 적립율 및 지급방법 등은 카드사 및 회사의 마일리지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적립된 예치금를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품 구입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은 회사 정책변경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예치금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회원 또는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적립된 예치금은 현금으로 환불됩니다.

7. 회원의 미사용으로 인하여 적립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여 상사시효가 완성되는 마일리지 부분은 자동적으로 소멸하게 됩니다.


제 13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몰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몰의 거래시스템을 이용한 거래내용(가격, 문자, 숫자, 그림, 음향 등)에 관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당해 거래 당사자가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이 제한됩니다.

3.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 중 제조상의 결함 등으로 발생한 문제는 제조물책임법에 따라 처리됩니다.


제 14 조 (관할법원)
회사가 제공하는 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현재 서울중앙지방법원)을 합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5 조 (기타조항)

1. 몰에 게재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몰을 이용하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서신우편, 팝업광고, 배너광고, 쪽지, SMS, 기타의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몰, 팜사랑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미리 공지 후,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6.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몰 또는 팜사랑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칙
제 1 조 ( 적용일자 )
이 약관은 2017년 9월 1일 부터 적용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필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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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구분
목적
항목
필수
고객식별 및 본인여부 확인
회원번호(ID), 비밀번호(password), 성명, 생년월일, 성별
계약 이행을 위한 연락
민원 등 고객 고충 처리
핸드폰번호, 전자우편주소, 약국주소, 약국 전화번호
SMS 수신여부
회원자격 및 사업장 정보 확인
약국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자구분, 요양기관코드
전자세금계산서 수신 전자우편주소
선택
마케팅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팩스번호
맞춤형 서비스 제공
약국위치, 결혼여부, 출신학교, 가입경로


② 추가수집 개인정보
- 결제관련 정보 : 신용카드번호, 유효기간, 결제일
- 환불관련 정보 : 환불계좌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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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②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을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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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원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당해 회원의 열람요구가 있을 경우 당사는 지체 없이 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 7 조(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1) 당사는 개인정보를 위에서 고지한 개인정보 수집의 목적 및 이용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원칙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합당한 절차를 통한 회원의 동의를 얻어 개인정보를 제공 또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당사의 협력공급업체에게 거래를 위해 제공되는 이용자의 정보(성명,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② 상품의 배송을 위하여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③ 결제와 관련하여 당사가 인정하는 금융회사 또는 금융회사를 대리하는 회사(VAN사 등)에게 결제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④ 매각, 인수합병 : 서비스 제공자의 권리, 의무가 승계 또는 이전되는 경우 이를 반드시 사전에 고지하며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

2) 다음은 예외로 합니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형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된 경우 거래당사자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거래, 배송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거래당사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④ 학술연구, 통계목적,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제 8 조(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훼손 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① 방화벽(Fire Wall) : 방화벽을 사용하여 외부의 침입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② SSL 128bit 암호화 : TrustSign의 Trust SSL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상에서 오가는 개인정보를 128bit로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③ 카드결제 전용선 사용 : 카드결제 벤더회사(나이스정보통신)와 전용선을 이용하여 결제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④ 회원 비밀번호 암호화 : 개인정보관리자도 알 수 없도록 회원 비밀번호를 암호화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⑤ 세션의 사용 : 세션을 사용하여 회원의 식별정보를 모두 당사의 서버에서 관리하여 보안상 취약점이 있는 쿠키(회원의 하드웨어에 식별정보를 저장하여 사용하는 방식)보다 안전하게 관리 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① 당사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력을 최소화함은 물론 수시보안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② 전직원에 대한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준수 여부를 정기적으로 검사하고 있습니다.
③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진행되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제 9 조(링크사이트에 대한 책임 한계)

당사는 회원에게 다른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을 지거나 보증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통하여 다른 웹사이트로 갈 경우 해당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당사와 무관하므로 회원님께서는 새로 방문한 웹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제 10 조(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이용자 주의사항)

1) 당사의 회원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회원은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서는 안되며 본인의 유출에 따른 책임은 회원 자신이 지게 되오니 각별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 어떠한 방식으로도 회원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으며 이러한 일이 있는 경우 고객만족센터 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반드시 회원의 계정을 종료(로그아웃)하고 웹브라우저의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회원이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인터넷카페, PC방, 도서관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타인이 회원의 개인정보 및 통신내역을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3) 회원은 불의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며,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입력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의 상실과 함께 형사고발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당사는 회원 및 비회원 이용자의 의견을 항상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가 의문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성실한 답변을 할 의무가 있습니다.

2) 당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고객만족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상세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만족센터
- 전화 : 02-6337-5398
- FAX : 0504-982-5398
- 전자우편주소 : hbpluskorea@gmail.com
-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 227 영춘빌딩 201호
② 전화상담(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 : 평일은 9:00~18:00

3) 전자우편, FAX, 우편을 통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근무시간 이후 및 공휴일의 상담접수는 익일 처리 하는 것으로 합니다.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www.118.or.kr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 02-3480-2000
- URL : 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1566-0112
- URL : www.ctrc.go.kr

제 12 조(개인정보관리책임자)

1) 개인정보관리책임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유출을 방지하는 책임자로서 회원들이 안심하고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회원에게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여 사고가 발생할 시에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집니다.

2)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멸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정보통신부 시행 개인정보취급방침 제 22조 1항에 의거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①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명 : 강문석
- 소속부서 : 홍보지원본부
- 직위 : 차장
- 전화 : 02-6337-5398
- 전자우편주소 : gangkill@naver.com

②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성명 : 고광재
- 소속부서 : 홍보지원본부
- 직위 : 사원
- 전화 : 02-6337-5398
- 전자우편주소 : kokwangjae@hubasekorea.com

제 13 조(고지의 의무)
당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4년 2월 5일부터 시행하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수정이 있을 수 있으며 개정 시에는 홈페이지 공지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최초 시행일 : 2014년 2월 05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1차 변경일 : 2017년 9월 0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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